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102

[여행정보] 인천공항 잘! 이용하기~ [여행정보] 인천공항 잘 이용하기 비행기안에서 한컷 by BLUESWEATER 안녕하세요. 여행들 많이 가고 계신가요? 저는 못가고 있습니다...(ㅠㅜ) 국내여행도 좋지만 모두의 로망은 역시 해외여행! 투명한 바다 , 해변 , 거대한 자연경관... 낮선 사람들과의 문화 교류!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네요. 오늘은 해외여행 가시려면 반드시 거쳐야 할 곳이죠. 인천시민들의 자랑이죠!! 바로바로!! (인천사람이지만 자랑거리 찾기 쉽지않음) 대 인천공항 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은 2001년 첫 개항을 시작했는데요. 그 후로 엄청난 관광객들이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세계 최정상급의 일류 국제공항으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짝짝짝) 항공업계 평가회사인 스카이트랙스 에서 선정한 전세계 TOP100 에서 1~2위를.. 2018. 6. 8.
[IT지식] 컴퓨터 기초 상식! (구조편) 알고 가세요~! [IT지식] 컴퓨터 기초상식 - 구조편 * 이 상식은 컴맹꽁들을 위한 매우 초보적인 기초 지식임을 밝혀둡니다. 안녕하세요.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컴퓨터! 일명 PC 라 불리우는 이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PC : Personal Computer 의 약자로써 우리의 친구들입니다 . 누가 알았겠습니까? 모든 사람들이 PC를 사용하게 될지... pixabay / IMAGE lrcfree 이 PC를 하나씩 뜯어보겠습니다. pixabay / IMAGE by ColiN00B 1. cpu (씨피유) cpu는 중앙 처리 장치라고도 합니다. 왜 굳이 중앙 처리 장치 일까요? 당연히 이놈이 엄청 중요한 놈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몸으로 치면 머리에 해당하는 아주 아주 중요한 놈이죠. 이 cpu 안에서 무슨일이 벌어지느.. 2018. 6. 6.
[여행꿀팁] 여행갈때 스포츠장비를 가져가보자 [여행꿀팁] 스포츠장비를 가져가보자! 안녕하세요. 과자공장 입니다. 이번편은 지난번에 이어서 수하물/수화물 관련입니다. 이번에는 좀 특수한 경우 인데요. 저는 겨울철 스노우보드(스노보드)를 즐겨서 타고 있습니다. 즐기다 즐기다 이제는 미쳐서 ^^; 17-18시즌에는 해외 원정도 다녀왔는데요. 장비를 가져갔더랬죠. [17-18 보드 원정기] 2018/03/14 - [여행을 떠나요/과자공장여행기] - [2017-2018] 꿈에 그리던 JSBA 원정대 (스키, 보드) !!! 2018/02/12 - [여행을 떠나요/과자공장여행기] - 앗피 고겐 스키장 원정 보딩 (스키) 1일차 - 겨울 왕국의 실사판! 2018/02/13 - [여행을 떠나요/과자공장여행기] - 앗피 고겐 스키장 원정 보딩 (스키) 2-3일차 -.. 2018. 6. 5.
[여행꿀팁] 2. 여행 떠나는건 좋은데... 수화물/수화물 어떻게 부치지... (진에어, 이스타항공) 여행꿀팁 - 수하물/수화물 부치기 - 저가항공편 (진에어, 이스타항공) 안녕하세요. 과자공장 입니다. 이어서 수하물 부쳐보기 저가항공 편입니다. 지난 글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 수하물/수화물 규정을 살펴 보았는데요.#수화물 #수화물규정 #진에어수화물 #이스타항공수화물 [메인항공사 수하물 /수화물 규정 정보]2018/06/05 - [여행을 떠나요] - [여행꿀팁] 1. 여행 떠나는건 좋은데... 수하물/수화물 어떻게 부치지... (대한항공, 아시아나) 이번에는 저가 항공사 규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하물 규정이 쉽다면 쉽고 어렵게 생각하면 애매하게 걸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잘 찾아 보셔야합니다. [진에어 수하물/수화물 규정]https://www.jinair.com/ready/baggage진에어는 .. 2018. 6. 5.
[여행꿀팁] 1. 여행 떠나는건 좋은데... 수하물/수화물 어떻게 부치지... (대한항공, 아시아나) 여행꿀팁 - 수하물/수화물 부쳐보기 + 악기와 함께 여행떠나기 - 메인 항공사편 안녕하세요. 이번꿀팁은 여행 떠날때 필수 수하물/수화물 부치기 입니다. 저는 여행을 많이 다녀보지 못하여 처음에 수하물/수화물 부칠때 난감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일 중요한 점은 본인이 예약한 항공사 마다 수하물/수화물 규정이 전부 다르다 라는 것입니다. (당연...) 이번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 두곳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자. 같이 한번 보시죠.#수하물 #수화물부치기 #대한항공수화물 #수하물 #수화물규정 [대한항공 수하물/수화물 규정]먼저 대한항공을 보시면 ... 운송가능 수화물 , 제한 품목, 수하물 연결 수속, 분실지연파손, 수화물 준비방법 등등 의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역시 제.. 2018. 6. 5.
[여행꿀팁] 악기(기타) 와 함께 여행 떠나보기 악기와 함께 여행떠나기 꿀팁 안녕하세요. 과자공장 입니다. 날씨도 화창한 5월. 아 아니 벌써 6월 이군요... 저는 취미가 있습니다. (뜬금 고백) 바로 기타 연주 입니다!!! 이 기타란 녀석은 저에게 항상 애증의 존재 인데요. 원루머(1인가구의삶ㅠ) 생활을 오래 하다보니 기타를 치고 싶어도 제대로 칠 공간이 별로 없었죠 ㅠㅠ 그리하여 제주도 갈적에 가져가서 마음것 쳐보기로 합니다. 아무생각 없이 시간은 흘러 여행 전날! 당연히 될거라 생각했던것과 달리 항공사에서 기타를 받아주느냐 안받아 주느냐의 문제로 상당한 갈등이 존재하고 있음을 인지 하게 됩니다. ...오 마 이 갓! pixabay / IMAGE by MR1313 부랴부랴 확인하여 알게된 정보들을 공유 해봅니다. 우선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이 다.. 2018. 6. 5.
[제주도 한달살이] 마지막편 - 못다한 이야기 [제주도 한달살이] - 마지막 이야기 안녕하세요. 과자공장 입니다. 드디어 제주도 한달살이 마지막이야기 입니다. 쉿 놀라지 마세요. 사실 이 글을 정리하고 있는 지금은 다녀온지 좀 지난 시점입니다. (다 알고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그 날의 바다와 파도소리 냄새 빗소리 새소리 숲의 향기 흙냄새... 그리고 맛집(ㅋㅋㅋㅋㅋㅋ) 너무나도 그리운 제주가 되었습니다. 혹시나 한달살이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수 있어서 한달간 살았던 내용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희는 '25박' 정도 머물며 제주도를 느끼고 왔는데요. 첫걸음은 숙소 잡기 였습니다. 숙소잡기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한달이라는 적지 않은 기간동안 우리의 보금자리가 되어주어야 하기 때문이죠. 처음에는 제주도 관련 카페에 가입해 숙소정.. 2018. 5. 27.
[제주도 한달살이] 4주차 - 2 (동문시장, 제주목관아) 제주도 한달살이 4주차 - 2 다 좋은 제주도 지만 제주도와서 특히 좋았던건 현대인의 오랜 친구 " 비염 " 이 많이 좋아졌다는 사실! 물론 요새는 제주도까지 미세먼지가 바람을 타고 하루가 멀다 하고 찾아오고 있지만... 아무튼!! 좋아졌다는 사실! 주변의 숲과 바다의 영향이 아닐까요? 뜻밖의 냥냥손님.JPG 오늘은 제주 동문시장에서 물건도 살겸. 근처의 일정을 잡아 보았습니다. 동문시장은 야시장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경험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사람이 항상 붐비는 곳이니 대중교통이 오히려 편할수도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시간을 보내게 될지도...) * * * 동문시장에서 언릉 필요한 물건을 산뒤 근처의 " 제주 목관아 " 로 향하였습니다. " 제주 목관아는 조선시대(朝鮮時代) 제주지방 통치의 .. 2018. 5.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