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여행정보_여행꿀팁

[여행정보] 홋카이도 대표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자! #2

by 해피한 김과자블루스웨터 2018. 9. 25.














홋카이도 대표 여행지 소개 #2


안녕하세요. 홋카이도 여행소개 2탄 입니다. 이번엔 좀 더 겨울맛에 맞는 여행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겨울스포츠를 좋아하는 저로 써는 역시나 즐거운 겨울입니다. 지난번에는 홋카이도를 대표 할만한 곳들을 소개 했었는데요. #삿포로 #오타루 #후라노 #비에이 이번에도 그에 못지 않은 곳들로 이야기 해보죠.



니세코의 겨울 풍경 / pixabay / swissbanana



니세코 풍경 / pixabay / ujeans



1. 니세코

니세코는 지리적으로는 홋카이도의 중앙에 위치한 산악지대로써 원주민인 아이누족언어로 '깍아내린 벼랑' 이라는 뜻입니다. 동쪽에는 일본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요테이산 이 있습니다. 니세코는 스키어들 에게 천국 같은 곳입니다. 겨울철 적설량이 2미터에 이르는 곳도 있어서 아스피린파우더(가루눈) 을 즐기기 에도 최적의 장소 입니다. 일본의 눈은 우리나라와 달리 매우 '건설' 입니다. 그래서 아주 고운입자의 파우더 눈이 유명하죠.

여름에도 각종 액티비티를 즐길수 있고 가을은 단풍을 보며 온천이 가능합니다. 숙박시설은 일반적인 호텔외에도 오두막집, 개성있는 펜션 등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홋카이도 명물인 징기스칸(일본식 양고기) , 초밥, 게요리, 신선한 야채들도 꼭 맛보길 권합니다. 신치토세공항에서 버스로 3시간 정도 걸리는 다소 먼 거리입니다.

추천키워드 : #요테이산 #아스피린파우더 #온천 #징기스칸 #니세코스키장 #니세코리조트 #파우더눈




시레토코 풍경 / wikipedia / 663highland




2. 시레토코

홋카이도 동부에 위치하는 지역으로 홋카이도 지형에서 뿔처럼 솟아나온 반도입니다. 겨울철에는 바다에 유빙이 떠다니기도 하며, 여름에는 습도가 낮아 기온이 높더라도 쾌적한 기후를 느낄수 있습니다. 다소 생소하게 들리는 시레토코는 2007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에 등록될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반도를 도는 시레토코 크루즈를 꼭 타보길 권해드립니다. 크루즈 관광을 하며 주변에 야생동물들을 관찰할수도 있으며, 커다란 온천 폭도를 경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관광지인 만큼 차로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시레토코를 횡단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이용하는것도 좋겠습니다. 가까운 '메마베쯔공항' 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키워드 : #유빙 #유네스코세계자연유산 #크루즈관광




하코다테 야경 / flickr / saeru



3. 하코다테

하코다테는 아오모리현과 가깝기 때문에 북해도와 혼슈를 잇는 기점입니다. 기후는 따뜻한 편으로 습도가 낮아 지내기 좋습니다. 1895년 개항한 이후 서양문물을 빠르게 흡수하여 독특한 건축물들이 많습니다. 역앞(에키마에), 모토마치 지역과 고료카쿠 지역 이 유명합니다. 에키마에, 모토마치 지역에는 국가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하코다테 하리스토스 정교회’와 메이지시대 초기에 세워진 ‘카톨릭 모토마치 교회’, 창고에서 쇼핑시설로 다시 태어난 ‘카네모리 아카렌가(붉은벽돌) 창고’  등이 있습니다. 하코다테 전망대에서는 밤이 되면 펼쳐지는 야경은 이곳이 왜 '세계 3대 야경' 으로 꼽히는지를 알게 해줍니다. 하코다테의 상징중 하나인 고료카쿠는 별 모양의 성곽으로 국가 특별사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료카쿠 공원은 봄철이 되면 약 1,600그루의 벚꽃이 피어 현내외로부터 벚꽃놀이 관광객이 몰려들기도 하죠. 차로 이동이 편하지만, 가까운 신칸센역을 이용하면 신하코다테 호쿠토역에서 하코다테 역까지는 자이라이선으로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추천키워드 : #모토마치 #고료카쿠 #하코다테하리스토스정교회 #카네모리아카렌가 #하코다테야경 #하코다테전망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