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여행정보_여행꿀팁

[여행정보] 천년고도 경주여행하기

by 해피한 김과자블루스웨터 2018. 8. 20.










경주 여행하기




천년의 고도


경주는 천녀고도 불리우며, 위치는 경상북도 동남부에 위치합니다. 동남쪽으로는 동해, 서쪽에는 영천시 및 청도. 남쪽으로는 울산광역시, 북쪽은 포항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양동마을이 있는곳이기도 하지요. 아름답고 역사깊은 곳이지만 경주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운이 나쁘면 초,중,고 3번에 걸쳐 수학여행을 오게 될 정도로 (지못미) ... 수학여행계에선 그야말로 사골 육수 같은 존재죠. 


우스개 소리로 경주에서 아무대나 가서 땅을 파도 유물이 나온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입니다. 경주에 대해 잘 모르는 사실중 하나는 경주는 바닷가 도시라는 것이죠.(하지만 산을 넘어가야 함) 실제로 해수욕장도 꽤 있는 편이고. 유명한 문무대왕릉 역시 바닷가 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행지를 정했으면 교통편을 알아봐야죠. 교통편은 역시나 기차 아니면 버스 둘중 하나 입니다.



1. KTX : 4만원대 (2시대로 빠르다, 비싸다)

2. 그외탈것들 : 2~3만원대 (3~4시간, 그나마저렴)


비싸고 빠른걸 탈것인가? 느리고 싼걸 탈것인가? 당신의 선택은??









불국사(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main_search.jsp?cid=126166)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불국사’를 경주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겠죠? 신라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불국사는 화려함과 장엄함을 보여주는 사찰입니다.  불국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마주할 수 있는 청운교와 백운교가 있습니다. 이 계단은 다리로 불리우기도 하는데 속세에서 부처님의 세계로 간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첨성대(http://tour.interpark.com/freeya/Discovery/View.aspx?seq=4313)

첨성대는 국보 제31호이며,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 중 유일하게 일체의 재건이나 복원 없이, 그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7세기 중엽 신라의 선덕여왕이 건립했다고 합니다. 한가지 팁은 낮에 보는 것보다 야경이 아름답다! 입니다. 첨성대뿐만 아니라 주변 산책로도 간접조명으로 예쁘게 조성해 놓았기 때문에 다른 야경명소인 동궁과 월지(안압지) 와 함께 저녁에 찾아가는 것도 괜찮다.








안압지(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main_search.jsp?cid=128526)

안압지는 큰 연못 가운데 3개의 섬이 있는데 이는 북쪽과 동쪽으로는 무산(巫山)을 나타내는 12개 봉우리로 구성된 산을 나타내고 이것은 동양의 신선 사상을 상징한 것이라고 합니다. 섬과 봉우리에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심고 진귀한 동물을 길렀다는 가장 대표적인 신라의 원지(苑池)이다. 안압지도 밤에 보면 더 이쁘고 사람도 많다.








문무대왕릉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travel/history/content/cms_view_886405.jsp)

경상북도 경주시 대종천 봉길해수욕장 맞은편 동해 바다에 있는 작은 바위섬이다. 신라 문무왕의 왕릉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으나, 사실 이 곳이 해중왕릉이라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다고 한다. 사적 제158호. 일명 대왕암(大王岩), 대왕바위라고도 한다. 이곳을 두고 해중왕릉인가 아닌가는 아직도 확실치 않다. (나혼자 산다에도 나와서 화재가 되는중?)

 





 

경주랜드 (https://www.gjw.co.kr/)

나혼자 산다에 나와 이슈가 되었다. (사실 그 전부터 유명) 보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하며 대단지 테마파크입니다.

과거에는 런닝맨 촬영을 하기도 했습니다. 메가드롭, 그랜드캐년대탐험, 토네이도, 드래곤레이스, 크라크 등 

꽤 다양한 기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