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크 기술 지식 공유/AI 정보 공유

Chat gpt 소개 뭔데 그렇게 난리인가?

챗 GPT 열풍은 과연?...

 

소개

안녕하세요.

김과자 입니다.

스마트, ai, 빅데이터… 와 같은 단어들이 이제는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ai 챗봇 chat gp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Open ai - chat gpt 는 최근에 엄청난 돌풍을 몰고 오며 몇일만에 100만 유저를 확보하였는데요.

실로 엄청난 인기를 실감 할수 있습니다. 그야 말로 IT 업계의 슈퍼공룡의 탄생인 것입니다.

Chat - gpt 는 갑자기 뿅 등장한것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준비된 프로젝트 였습니다.

차츰 버전업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 했을 뿐입니다.

 

chat gpt로 그야말로 대박이 났다.

본론

굉장히 어렵게 느껴지실수도 있으나 쉽게 말하면 학습이 가능한 챗봇 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이미 근래의 소식까지 빅데이터들을 학습하였고 유저의 대화를 학습하고 진화합니다.

기존의 앵무새 챗봇들과는 개념이 다르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공상과학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던 장면들이 이제는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챗 gpt의 등장으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국내의 카카오, 네이버 등 많은 기업들이 바짝 긴장 하고 있으며

서둘러 자체 gpt 를 출시 하려고 난리가 난 상황입니다.

 

https://openai.com/blog/chatgpt/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ChatGPT is

openai.com

ms google 도...
네이버 카카오도...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chat gpt와 계약하고 

자신들의 자체 검색엔진인 빙 bing 에 해당 기능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챗gpt는 유저와의 대화를 통해 답을 찾아주는것이 큰 맥락입니다. 

https://www.bing.com

 

Info

A small and vibrant bird, the Allen’s hummingbird

www.bing.com

기존의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들을 학습하고 그 것을 기반으로 우리의 질문에 

답하려 노력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본결과 꽤 정확한 답을 해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철학적인 답변을 하기도 하고, 가벼운 농담도 하며, 시도 써주고, 글도 써주고, 기사도 써주고,

심지어 코딩도 해줍니다. 다른 서비스등을 통해 이미지를 생성 해주기도 하고,

수학 문제를 풀기도 합니다. 정말 많은것이 가능하고 앞으로의 가능성이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약 12조를 지원한다고 하겠지요?

아직은 부족하거나 어색한게 사실입니다만… 충분한 미래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터미네이터의 스카이넷 그게 현실이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갑자기 놀랍고 무섭네요.

 

“ai가 인류 문명의 큰 재앙중 하나다. 서둘러 규제를 만들고 제한하는것이 시급 하다.”

최근 일론머스크가 한 말입니다. 자신의 회사가 아니라서 그랬을까요? 아니면 진짜 인류를 걱정해서 한말일까요?

어찌됐든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할수 있겠습니다. 긍정과 부정적 측면은 항상 존재하니까요…

 

다음편은 실제로 챗gpt를 사용해보겠습니다.

 

결론

확실한것은 chat-gpt가 엄청난 녀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마소, 구글, 일론머스크 까지 한마디씩 거드는것을 보면말입니다.